이벤트알림 및 공지

알림기간 제목 선박명
22. 3. 27 ~ 22. 5. 10 [공지] (외줄낚시 기술 안내 2편) 제주 구룡호
(구룡호 열기, 붉벤자리 포인트 개요)

구룡호는 제주근해 동서남북 전지역을 빙둘러서 씨알급 포인트가 개발되어 있습니다.

특히 구룡호는 제주 연안을 주력 포인트로 씨알급 위주로 포인트를 개발하고 있어 타지역 열기 출조와는 다소 상이합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죠.


858B7705-5135-419D-A044-B1F09AACBEB7.jpeg


붉은 색이 주로 어탐기에 보이는 어군분포입니다.

대부분 제주 연안은 화산암(화강, 현무암)으로 산호초가 발달된 지역에 열기, 붉벤자리가 군락지를 형성합니다.

그리고 또한 상당히 가파른 경사면에 조류의 소통이 좋은 곳에 있다보니...

낚시하기가 까다롭습니다.

항상 방송으로 말씀드리지만 방송에서 몇미터 들으세요..하면 여지없이 들어주시면 좋습니다.

조류가 좋은때 어군도 활성도가 좋은데... 조류가 좋다는 말은 그만큼 걸림에도 취약하답니다.

대략 10미터 올라간다고 하면 왠만한 5층 빌라 정도 뛰어 넘는 높이입니다.

그런데도 바닥을 고집하고 있으면...ㅡ.ㅡ

채비 안녕~~입니다.

올라간다는 방송이 있으면...
반드시 2~3미터 들고 가면서 걸리더라도 바늘 한두개 걸렸을때 재빠르게 뜯어내시면 채비손실을 방지하며 고기입질도 줄타는 경우가 많습니다.

바닥을 고집하시거나 채비가 걸렸을때 휘저어봐야 안빠지고 오히려 더 걸려서 결국 옆사람과 채비걸림..내지 채비 전체 손실만 옵니다.

들고 다룰 수 있는 길이(2.5미터 내외)의 중경질대로 바닥걸렸을때 재빠르게 수직아래로 낚시대를 숙여 무뽑듯이 뽑아주시면 최고의 대응방법입니다.

단언코 하루종일 바닥에 전혀 안걸릴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다만 최선의 대응방법은 위 내용을 참고해주시면 좋은 조과 얻으리라 장담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