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알림 및 공지

알림기간 제목 선박명
22. 3. 27 ~ 22. 5. 10 [공지] (외줄낚시 기술 안내 1편) 제주 구룡호

(낚시기술 안내)

 

외줄낚시 좋은 조과를 내는 방법

 

1.낚시대를 반드시 들고 할것.

 

낚시대는 2.5~3미터 내외로 가볍게 들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락피쉬(암초어초침선에 서식하는 어종)들은 주변 여건상 채비 걸림이 필연적인데...

 

 낚시대를 거치대에 거쳐 두고 하면 바닥 걸림 탈출에 불리하며 채비 손실이 심해 좋은 조과를 낼수가 없습니다.

 

 

2.줄이 똑바로 서면 바닥확인차 봉돌을 바닥에 찍고 바로 2~3바퀴 감을것.

 

굴곡이 있는 곳을 통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방송에서 올라간다고 하면 1~2미터 감아 올리면 입질을 받게되있습니다.

 

5미터 올라간다고 하는 경우 바닥에 닿는 느낌이나면 재빠르게 1~2미터씩 감아줘보시기 바랍니다.

 

줄태우는 스킬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올라가는 곳에서의 개인 능력입니다.

 

이를 의심하는 순간 바닥에 걸립니다.

 

어군탐지기는 성능이 뛰어나며 바닥지형을 300미터 이상도 정확히 그려내기 때문에 설마하는 의심은 접으셔도 좋습니다.

 

 

3.입질을 받은  줄을 절대 풀지 말것.

 

락피쉬(특히 열기)고기들이 먹이 입의 구조를 보면 입주변에 "약한 " 늘어나면서 입을 벌려 주변의 물과함께 먹이를 빨아들이고 아가미로 물을 배출하면서 먹이를 잡아먹습니다.

 

얇은 막에 바늘이 걸리는데 이를 텐션을 유지하지 않고 올렸다 내렸다하는 순간 막에 구멍이 넓어져서 빠지기 쉽게 됩니다.

 

머리속으로는 내리면  줄을 타고 입질 받을것 같지만 실상은 잡은 고기 마저 빠지게 되므로 유의하셔야 됩니다.

 

 

4.입수 타이밍 맞출것

 

씨알급 열기나 붉벤자리 등은 수심이 60~100미터권에 분포됩니다.

 

입수 타이밍을 놓치는 경우에 나하나 쯤이야 괜찮겠지 하면서 늦게 넣으면 경사각도  옆사람과 십중팔구걸리게 됩니다.

 

따라서 미끼를  꼽은 경우 "반짝이 채비" 경우 그냥 넣으셔도 입질을 받을수 있으니 입수 타이밍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고기들은 처음보는 반짝이가 먹이인줄 알고  빨아댕기고... 이건 먹이가 아니네 하고 후회하고 밷으려하지만 이미.. 밥상에 올라가는 신세가 되는 것이죠^^

 

 내용은 별거 아닌거 같지만 좋은 조과를 낼수있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Top